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210. 7월 칠리왁 이야기
에듀프로아카데미
2021-07-15
안녕하세요 에듀프로 가족 여러분,

뜨거운 여름은 잘 보내시고 계신지요?
한국은 장마와 더불어 높은 기온, 그리고 늘어난 코로나 확진자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소식을 접해 들었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조금만 더 참고 기다리는 인내의 마음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멀리서 나마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곳 캐나다 BC 주는 7월초 기온이 40도 넘게 올라 가는 등 이상고온으로 고생을 했는데요. 이제는 기온은 예년 기온으로 돌아와 여름을 즐기기에 딱 알맞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건조해진 날씨 때문에 산불이 나서 고생하는 지역도 있답니다. 다행이 칠리왁은 산불 영향 없이 여름을 잘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는 현재 BC 주의 경우 하루에 30명 내외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백신 접종률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현재 BC 주의 경우 12세 이상 인구의 85% 이상이 1 차 접종을 완료 하였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인구도 5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확진자수가 줄어들면서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사람들의 경우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발표가 있었으며, 그 동안 제한되었던 실내 모임이나 레스토랑 영업 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 것은 아니며, 마스크에 대한 의무 착용이 없어졌다 하더라도 여전히 마스크 착용을 선호 하는 등 조심하는 모습입니다.
*Chilliwack의 Vedder River Trail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