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204. 5월 5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1-05-06
에듀프로 가족 여러분~~
5월은 가정의 달 이지요. 한국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그리고 스승의 날 까지 기념해야 할 날이 많은 5월 인데요. 이곳 캐나다에서는 5월에 Mother’s Day 와 Victoria Day 가 있답니다.

캐나다에는 한국의 어버이날과는 달리 Mother’s Day와 Father’s Day가 따로 있습니다. Mother’s Day는 매년 5월 둘째 주 일요일이고 Father’s Day는 매년 6월 셋째 주 일요일인데요. 이번 주 일요일(5월9일)이 바로 캐나다의 Mother’s Day 입니다. 한국은 어버이날에 부모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죠. 이곳 캐나다에서는 카네이션 꽃으로 한정하지 않고 어머니가 좋아하는 꽃들을 담은 부케나 꽃바구니를 선물합니다. 그리고 “Breakfast in Bed”라고 하여 가족들이 정성껏 준비한 아침을 어머니의 침대에 가져다 주어 어머니가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 주도록 하기도 하고 온가족이 모여 맛있는 브런치를 먹으로 레스토랑에 가기도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레스토랑에 직접 가서 브런치를 먹을 수는 없지만 집에서 아이들이 준비해 주는 아침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24일은 Victoria Day 입니다.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을 기념하는 날로 영연방 국가에 속했던 캐나다도 이 날을 공휴일로 정하고 기념하고 있답니다. 24일은 월요일이고 그 전 금요일도 학교의 Pro-d 이기 때문에 4일간의 긴 연휴가 이어지겠네요. 예년같으면 Victoria Day연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캠핑 시즌에 돌입하게 되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조금 차분하게 지낼 것 같습니다.

캐나다는 백신 접종 스케줄이 빨라 지면서 BC 주의 경우6월 말까지 18세 이상 성인에 대해 원하는 경우 모두 1차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늘 새롭게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12세 이상 학생들의 경우도 이번 학년 수업이 마무리 되기 이전에(6월말 이전) 1차 백신 접종을 실시 할 수도 있고, 9월 학기 수업이 시작 되기 이전에 12세 이상 학생들에 대해서는 2차 접종까지 마무리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는 9월에는 학교가 정상적으로 오픈하게 되고 수업도 이전처럼 학기제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