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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프로이야기

203. 4월 28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1-04-29
*태겸이는 5월 19일 AP European History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요즘 학교 수업에서는 이 시험을 대비한 마지막 복습이 한창인데요. AP 시험 성적의 경우 나중에 태겸이가 대학 원서작성 시 학습적인 면에서 어려운 과목에 챌린지를 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되므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여 좋은 시험 성적을 내도록 하자고 계속 격려해 주고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대학 진학 준비 관련하여 윌리암 대표님 및 에듀프로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미팅이 이번 중에 예정되어 있으며 태겸이에게 일정 알려 주었습니다.

*세환이는 새로 시작된 Science9 수업에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Chemistry 단원의 진도가 진행 중 인데요. 오늘 있었던 퀴즈에서는 만점을 받았습니다. Science 과목의 진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퀴즈 및 테스트가 자주 있으므로 매일 수업 내용을 꼭 복습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Vocabulary 테스트를 한 후 “To Kill a Mocking Bird”에 대한 novel study를 이어갔습니다. 투터샘과 함께 책을 함께 읽으며 내용을 잘 이해하기 위해 책 속에 나오는 단어들을 따로 정리하고 테스트 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Radical expression을 간단히 만드는 과정을 익히고 연습 문제를 풀이 하였습니다.

*나린이는 학교에서 Socials 9 수업에 참여하고 있고 현재 French Revolution 단원에 대한 진도가 진행 중 입니다. 또한 Me too 운동과 Black Lives Matter 에 대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Socials 과목의 경우 프로젝트 성적과 퀴즈 및 단원 테스트 성적이 중요하므로 수업 내용을 매일 복습하는 시간을 꼭 가지도록 당부 하고 있습니다.

에듀프로 수업을 담당하고 계신Mr. Chadsey 선생님께서 지난 Spring Break 이후 수업 내용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 주셨습니다.
에듀프로 수업에서는 최근에Erich Maria Remarque가 저술한 “All Quiet on the Western Front” 에 대한 novel study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 소설은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한 독일군이 경험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기술하면서 독자로 하여금 전쟁이라는 것이 인류에게 꼭 필요한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설의 내용을 함께 읽어 나가며 에듀프로 학생들도 전쟁(War)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 소설이 마무리 된 후 다시 Shakespeare 의 작품을 공부하기 시작 했습니다. 이번에는 Macbeth 인데요.. Macbeth는 AP Literature 과목과 IB Program 에서 꼭 읽어야 할 리스트에 들어 있는 아주 중요한 Play 입니다. Play 전체를 소리 내어 함께 읽어 나가며 중요 내용들을 잘 파악해 나가고 있는데요. 지난 Spring Break(봄방학)기간 동안 이미 Shakespeare 의 다른 작품들을 접해본 에듀프로 학생들이기 때문에 이번 Macbeth 는 좀더 쉽게 이해하고 속도도 빠르게 진행됨을 알 수 있습니다.

COVID 로 인해 칠리왁의 고등 학교들에서는 5주간 한 과목만 수업 하는 Octet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영어 (English )과목의 경우도 5주만의 집중 수업으로 진도가 끝나다 보니 다른 기간 동안에는 영어(English) 과목에 대한 노출이 없어 특히 유학생들의 경우 꾸준한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학습이 어려운데요. 에듀프로에서는 집중 영어 수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면서 학생들이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아래는 Mr. Chadsey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리포트 내용입니다.

It nearly feels like spring with beautiful flowers growing outside and my cherry tree in full pink blossom. But we have had a lot of rain to. In our class we have alternated between doing plays and novels we took some time over the last few weeks to read the novel “All Quiet on the Western Front” by Erich Maria Remarque. This novel written by a soldier in World War I Graphically explains what it was like in the trenches fighting in World War I. Themes discussed included comradeship in battle the idea of defending your home and country, the arbitrariness of some of the decisions in war, the destruction of a generation, and whether war is a necessary part of humanity. As well we looked at human nature and the different theories that exist behind that concept in trying to ascertain which is more important a person’s environment, genetic influences, and the things they read in our thoughts, all of the above.
Previously we had looked at Martin Luther King junior‘s speech I have a dream. This provides a good antithesis to the idea of war and human conflict. After studying the novel, we turned back to a Shakespeare play. We are currently studying Macbeth which is on the grade 11 reading list in Canadian high school‘s. Macbeth is also a play and found an AP lists and IB programs. The students are finding it a little easier than they did previously to read Shakespeare because of the Shakespeare unit we did during spring break. Their reading has improved a lot so diction, pronunciation, and inflection are all better than last time. Their writing continues to be stable it is improving slightly each month. This is a good thing, especially since the schools timetable in Chilliwack gives them only one class a day for five weeks. Unless the student has five weeks of English class, then for most students they are not doing any English homework such as writing or reading for most of the time during the school semester. This is due to Covid in the schools need to minimize student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