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201. 4월 13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1-04-14
이번 학년 6번째 Octet 수업도 이제 다음주면 마무리 되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2020~21학년 칠리왁 지역의 고등학교의 경우 한 과목을 6주씩 수업하여 한 학년 동안 여덟 과목을 수강하는 Octet 형식의 수업 방식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6번째 Octet 수업이 마무리 되면 이제 학년이 마무리 되는 6월말까지 두 과목의 수업만을 남겨 두게 됩니다. 에듀프로에서는 무엇보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좋은 내신을 유지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 수업 진도와 과제, 그리고 퀴즈나 테스트 등에 대한 체크를 철저히 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동부에 위치한 온타리오주의 경우 늘어난 코로나 확진자 수로 인해 학교들이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곳 칠리왁이 속한 BC 주의 경우 아직 온라인 수업으로의 전환에 대한 언급은 없는데요. 앞으로 확진자의 추이를 보고 주 정부에서 결정을 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이 되더라도 이미 지난 해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던 학교들이기 때문에 큰 혼란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태겸이는 영어 투터링 수업에서 대학 원서 작성 시 필요한 에세이를 준비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에세이 주제를 정하고 어떤 내용으로 전개할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outline작성을 시작 하였습니다. 수학 투터링 수업에서는 SAT 시험의 Math part에 대한 모의 고사 실시 후 오답 풀이 하였으며, 지수 법칙을 복습하고 관련 예제들을 풀이 하였습니다.

세환이는 학교 PE 수업에 잘 참여하고 있고 요즘은 PE 수업에서 Pickle ball과 Dodge ball 등 다양한 운동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수학 투터링 수업에서는 2차 방정식의 인수 분해에 대해 집중 연습하고 있는데요, 10학년 수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질 부분이기 때문에 기초부터 탄탄히 선행해가고 있습니다. 영어 투터링 수업에서는 “To Kill a Mocking bird”(앵무새 죽이기) 에 대한 Novel Study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Chapter 6를 투터샘과 함께 읽고 Chapter5까지 내용에 대한 복습 및 퀴즈도 실시 하였습니다.

나린이는 건강하게 잘 지내면서 학교 Math9 수업 진도 잘 따라가고 있습니다. 퀴즈와 테스트가 자주 있는 만큼 매일 수업 내용을 복습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절기인 만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아침 학교 등교시에 따뜻하게 입고 다니도록 당부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