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126. 6월 19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6-20


 


오늘 하루는 오랜만에 맑고 화창한 초여름 날씨였습니다.

동안 비가 자주 오락가락 하며 예년보다 낮은 기온의 날씨가 이어졌었는데요.

이제 여름을 앞두고 점차적으로 기온이 오르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곳 칠리왁의 아름다움을 본격적으로 맛볼 있는 계절에 다다랐습니다.

 

칠리왁은 공원과 산책로가 많고 전원스타일의 넓은 집들이 많아 벤쿠버 인근 지역 은퇴 가장 살고 싶은 도시 하나로 매년 손꼽히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살고 있는 동네에도 주변에 은퇴 노후 생활을 즐기기 위해 칠리왁으로 이주해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동네 이웃들로부터 주택 관리에 대한 여러 조언과 특히 정원 가꾸기 기술을 많이 배우고 있답니다. 한국에서는 아파트에서만 살다가 이곳에 와서 정원이 있는 주택에 살다 보니 배우고 익혀야 것들이 많이 있지만 친절한 이웃들 덕분에 칠리왁에서의 생활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칠리왁은 인구밀도가 조밀한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COVID-19 확진자가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6월초 일부 학생들에 대한 학교 등교가 시작된 이후 3주가 지난 시점이지만 학교 등교로 인한 코로나 확진자가 칠리왁에 생겼다는 소식은 전혀 없고요. 4월초에 칠리왁의 양로원에서 5 이내의 확진자가 발생한 이외에는 확진자 소식은 전혀 없으며, 양로원의 경우도 이미 모든 확진자가 완쾌된 상태 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주들 BC주의 확진자가 현저히 낮게 발생하고 있으며, 중에서도 칠리왁은 확진자 수가 아주 적은 지역 하나 입니다. 이런 칠리왁에 살고 있는 것이 다행이라고 느낍니다. 친구들을 만나거나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모임은 없지만 근처 공원에 나가 운동을 하거나 산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를 다닐 있는 야외 활동을 있는 것만으로도 COVID-19 극복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에듀프로 학생들에게 주어졌던 에듀프로 과제 수행 여부를 중간 체크 하였고, 기한 내에 제출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다음주까지 에듀프로 온라인 수업은 이어집니다. 아이들이 끝까지 에듀프로 온라인 수업과 학교 일정을 마무리 있도록 철저히 관리 하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