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125. 6월 17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6-18



 


오랜만에 책상 정리를 하다가 오래된 노트 하나를 발견하였습니다.

대학 영어 공부를 위해 영어 속담을 정리해 노트였어요~~

다양한 컬러의 색펜을 써가며 글씨로 정리해 영어 속담들을 읽어 내려가다 보니 대학 시절 영어 공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던 시간들에 잠시나마 녹아 들어 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때 정리해둔 영어 속담들 중에 이곳에 적어 봅니다. 에듀프로 가족 여러분~~ 정도 속담을 영어로 알고 있다면 멋있어 보이겠죠!

 

·         Too many cooks spoil the broth :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이런 뜻으로 사용할 있어요.

·         When in Rome, do as the Romans do : 많이 알려진 영어 속담이죠..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         Practice makes perfect : 악기 연주를 하고 싶어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자주 말해주는 속담 입니다. 연습만이 살길이죠..

·         No news is good news : 무소식이 희소식이다.. 라는 한국 속담이 있죠. 같은 의미입니다.

·         Don’t judge a book by its cover :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아라~~

·         Many hands make light work :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라는 우리 속담과 뜻을 같이 합니다.

·         Don’t cross the bridge until you come to it :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너무 겁먹고 걱정하지 말라는 입니다. 없는 미래에 대해 너무 걱정하기 보다는 현재에 충실 하라는 이겠죠.

·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들에 직면했을 이를 회피하기 보다는 의지를 가지고 도전하다 보면 반드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있다는 의미일 겁니다.

 

속담들을 다시 적어 내려가다 보니 마지막 속담이 현재 COVID-19으로 인해 New Normal (새로운 일상)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 뜻이 가장 닿는 같습니다. COVID-19으로 인해 앞으로 나의 일은 어떻게 될지, 아이들 학교는 어떻게 될지 너무 걱정하기 보다는 현재의 나와 나의 가족에게 충실하고, 우리 사회와 국가는 COVID-19 반드시 정복하고 해결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을 반드시 해결해 가리라 믿습니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 입니다!!